LG전자, 최대용량 850리터 양문형 냉장고 출시
LG전자는 세계 최대 용량의 2011년형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달부터 기존 폭과 높이를 유지하면서도 용량을 극대화한 850ℓ 제품을 포함해 신제품 46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새 제품은 움직이는 수납공간인 '무빙 바스켓' 개념을 적용, 냉장고 안 미니 냉장 수납 공간인 '매직 스페이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매직 스페이스는 별도의 냉장실 상단 도어를 사용, 보관 식품 및 용도에 따라 3~4단으로 냉장고 구조를 바꿀 수 있는 디자인이다. 3단으로 사용할 경우 1.5ℓ 음료수를 최대 11병까지 보관할 수 있고, 4단 사용시에는 유제품과 우유, 식재료와 물병 등을 용도별로 나눠 저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안심 제균 필터를 적용해 황색포도상구균과 살모넬라균 및 저온에서도 잘 자라는 리스테리아균 등 각종 세균을 제거하도록 했고, 4단계 필터를 사용해 먼지와 곰팡이, 세균, 냄새 입자를 체계적으로 차단한다.
외형 디자인은 유리를 손상없이 원하는 문양으로 성형하는 신공법인 '주얼리 글라스'를 적용해 입체적 질감을 구현했고, 하상림, 김상윤 등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을 활용해 자연스러운 패턴을 강조했다. 돌출형 외부 손잡이를 없애고 가로 형태의 실크핸들을 적용했다.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사용해 소비전력을 기존보다 최고 3.2㎾h 낮췄다. 전기요금은 751ℓ 와이드 홈바 모델의 경우 연간 5만5천원, 850ℓ 와이드 홈바 모델은 연간 6만6천원 가량이 각각 소요된다.
LG전자는 22일부터 751ℓ 등 6개 모델을 선보이고, 내달에는 세계 최대인 850ℓ급을 포함해 40개 제품을 추가 출시한다.제품 출고가는 140만~35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