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비바생명, 보장·저축 기능갖춘 상품 판매
우리나라 국민들의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이와 관련된 보험 상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안정적인 노후생활과 언제 닥칠지 모를 위험을 보장받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이런 가운데 보험사들은 저축보험, 종신보험, 연금보험 등을 포함해 각종 차별화된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이에 본지는 보험사들이 어떤 주력 상품을 갖고 고객의 미래를 보장하는지를 시리즈로 살펴본다
우리아비바생명(대표 선환규)은 보장·투자·저축 기능을 갖춘 무배당 우리변액유니버셜보험(v1.0)으로 고객유치에 나서고 있다.
이 보험은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로 펀드를 구성하고 그 운용실적에 따라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하는 변액종신보험상품이다.
이 상품은 고객의 성향에 따라 맞춤형 종합재무설계는 물론 헬스케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헬스케어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들에게 13개과 전문의와 상담 가능한 건강상담서비스, 건강검진 우대 서비스, 종합병원 진료 안내 및 진료 예약 대행 서비스, 수술 및 입·퇴원시 전용차량 환자 이송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것.
특히 이 상품은 가입자의 투자성향에 따라 다양한 펀드선택이 가능하다는 게 우리아비바생명측의 설명이다. 또한 고액계약에 대해 최소 3%, 최대 6%까지 보험료가 할인되며, 10년 이상 계약 유지시에는 이자 소득세가 면제되는 비과세 기능이 있다.
우리 아비바생명 관계자는 "상품을 자녀에게 증여 또는 상속할 수 있도록 설계가 가능하며 세대를 잇는 비과세혜택까지 누리면서 건강과 행복을 지킬 수 있는 팔방미인형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biz&ceo뉴스/소비자가 만드는 신문=김문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