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꼬꼬면 레시피, "오늘 저녁 메뉴는 이걸로!!"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에서 ‘라면의 달인‘편이 방송된 후 이경규의 야심작 '꼬꼬면'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경규는 지난 27일 KBS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라면의 달인 마지막 편에서 라면요리경연대회 결승에 올라 참가자들과 실력을 겨뤘다.
이날 네티즌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아 화제를 모은 이경규의 ’꼬꼬면’ 80점을, 류은경씨의 ‘샐러드라면’이 84점을 획득해 안타깝게 우승을 빼앗겨 준우승을 차지했다.
그렇다면 '꼬꼬면'의 레시피는 어떻게 될까?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꼬꼬면' 레시피에 따르면 재료로는 닭 육수 가루 12g, 라면 1개, 청양고추 1개 반, 파, 계란 흰자, 닭 가슴살 약간, 실고추 조금이 필요하다고 명시됐다.
먼저 물이 끓기 전 닭고기 분말 스프와 마늘 당근 양파 고추 등을 넣어 한소끔 끓여낸다. 어느 정도 재료의 맛이 어우러졌을 때쯤 라면을 넣어주면 기본적인 꼬꼬면이 탄생하게 된다.
물이 끓기 전까지 할 일이 있다.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내야 한다. 불을 끄기 직전에 분리한 흰자를 꼬꼬면에 넣어주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릴 뿐 아니라 국물이 면에 스며들도록 도와준다. 아삭아삭한 맛은 숙주의 도움을 받았다. 숙주는 살짝 데친 후 물기를 제거해 한 쪽에 보관해 뒀다.
면이 익으면 그릇에 덜고 그 위에 준비한 숙주와 실고추, 훈제 닭가슴살을 올린다. 훈제 닭가슴살은 닭고기의 비릿한 맛을 없애기 위한 그만의 묘책이다. 여기에 김치를 곁들이면 이경규 식 꼬꼬면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사진 = KBS2TV '남자의자격'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