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리츠칼튼과 고객서비스 업무제휴

2011-04-05     유성용기자

기아자동차는 리츠칼튼 호텔과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날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에서 정연국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 맹무섭 호텔 리츠칼튼 서울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아차-리츠칼튼 서울,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 분야 업무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기아차는 앞으로 고객서비스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 국내영업 직원 등이 리츠칼튼 사업장을 방문하거나 직원 교육을 참관하고, 리츠칼튼은 기아차의 고객서비스를 컨설팅해주고 특화된 고객 응대 매뉴얼을 공동 개발하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업무제휴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자동차와 호텔이라는 전혀 다른 사업영역에서의 협력관계 구축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