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보이스피싱 사기, 가짜 사이트" 주의
2011-04-15 임민희 기자
농협은 15일 "농협 지점임을 사칭하고 ‘자료가 파손돼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등을 요구하는 전화는 100% 보이스피싱일 가능성이 높다"며 고객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 관계자는 "전산장애 발생 이후 농협 각 지점에 ‘농협지점으로부터 계좌에 대한 문의를 받았다’는 고객들의 확인전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됐다"며 "전산장애 틈을 노린 ‘보이스피싱'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농협은 또 "지난달부터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가 있다는 제보가 있어 조치를 취했으나 최근 전산장애를 계기로 이런 가짜 사이트가 다시 부각되고 있다"며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