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정보보호센터' 설립

2007-04-16     장의식기자
SK텔레콤은 국내 최초로 고객정보의 파괴, 변조, 유출 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고객정보 보호센터(SOC)'를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SKT는 이번에 구축된 고객정보보호센터를 통해 전국적으로 산재해 있는 고객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객 정보 접근 채널이 고객정보보호센터로 단일화 돼 개인정보가 물리적.기술적으로 원천 보호될 수 있도록 개선됐다고 강조했다.

또한 '개인정보영향 평가시스템'과 '고객정보감사 시스템'을 통해 정보 보호 프로세스가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통상 고객 정보는 수집된 이후 폐기될 때까지 각 단계별로 정보의 과다 수집이나 오남용의 우려가 발생 될 수 있는 만큼 단계별로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영향 평가시스템과 고객 정보 감사 시스템 등을 구축해 시행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