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익팩토리' 천융필 원장, 스콰이어스 키친 전시회서 1위 수상
2011-05-02 김솔미 기자
천융필 씨는 꽃 만들기 부분에서 입상했다. 그의 작품은 영국에 오는 도중 작은 사고로 꽃이 약간 부러졌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적을 받았다고.
또한 천융필 씨는 2010년엔 한국슈카크래프트 부회장으로 부임했으며, 일본 슈가크래프트협회 주최 슈가크래프트 대회에서도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처럼 화려한 경력을 가진 그가 케익 전문업체에 도전했다. 천융필 씨는 현재 케익팩토리라는 수제케익 전문 맞춤업체의 원장으로 국내에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케익팩토리는 실무진이 직접 운영하는 데코레이션&슈가크래프트 전문 클래스도 운영하며, 최상의 커리큘럼으로 지도하고 있다. 원장이 직접 세계 대회들에서 수상한 실력을 갖고 스콰이어스 키친에서 강의하는 노하우를 전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케익팩토리는 슈가크래프트협회 회원사로 테크니컬 과정을 이수하는 수료생에겐 직접 협외에서 인정한 수료증을 발급해준다.
국제에서도 인정받은 슈가크래프터, 천융필씨의 앞으로의 활약과 그가 운영하는 케익팩토리가 향후 행보가 기대된다.
한편, 스콰이어스 키친은 슈가크래프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익히 잘 알고 있는 곳으로 Beverley와 Robert Dutton 부부가 25년 전 슈가크래프트 용품을 판매하는 작은 숍으로 시작했다. 현재 학교와 출판사, 자사 제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등을 운영하는 그룹으로 성장했으며 이곳에서 발행하는 Cakes and Sugarcraft 잡지는 30여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