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인터넷.스마트폰 전용 'KB드림톡적금' 출시

2011-05-16     임민희 기자
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금융상품과 개인 블로그를 접목한 ‘KB드림톡적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KB드림톡적금’은 개인이면 누구나 인터넷과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아이폰을 통한 가입은 오는 18일부터 가능할 예정이다.

계약기간은 6~36개월 이내에서 월 또는 일단 위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초회 1만원 이상, 2회차 이후 1천원 이상 월 300만원 이내에서 만기 한달 전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적용이율은 36개월제 기준 기본이율 연 4.3%와 우대이율 최고 연 0.4%포인트를 포함해 최고 연 4.7%까지 받을 수 있다. 우대이율은 가입 시 설정한 목표 금액을 달성한 경우 연0.1%포인트와 만기시점에 잔액이 1천만원 이상인 경우 연 0.1%포인트, 타인에게 추천 시 최고 0.2%포인트 제공된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통장 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목표 금액과 만기일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전용 홈페이지(http://talk.kbstar.com)에서 개인 블로그를 만들어 목표 달성 과정을 기록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지인들과 의견을 나눌 수도 있다.

6월 말까지 상품 가입 후 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와 국민관광상품권, KB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