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구입 체크 포인트…'웰빙르네'에서 알아보자
가볍지 않은 가격 탓에 구매에 각별히 신경이 쓰이는 안마의자. 집 안에서 간편하게 피로를 풀고 건강을 생각해 구매하려 해도, 내 몸에 맞지 않고 성능이 부실한 안마의자를 구매한다면 돈은 돈대로 쓰고 공간은 공간대로 낭비하는 애물단지가 되기 쉽다.
때문에 안마의자는 구입전 꼼꼼히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안마의자로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안마의자 전문점 르네(웰빙르네)의 전문가로부터 안마의자 구입 시 체크 포인트에 대해 알아봤다.
르네 표상철 대표는 일요일 일요일밤에 경제야 놀자 프로그램에 출연해 그 전문성을 인정받을 정도로 관련 업계에선 유명 인사이다.
표 대표에 따르면 먼저 안마의자는 직접 비교체험이 가장 중요하다. 안마의자는 인체에 직접적으로 닿아 영향을 주는 만큼 구입전 직접 사용해 봐야한다는 것.
인터넷으로 확인했을 땐 모든 안마의자가 비슷비슷해 보이지만, 직접 체험해 보면 가격대나 브랜드에 따라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직접 체험했을 때, 편안하고 마사지의 강도가 본인에게 무리 없이 받을 수 있는 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체크 포인트이다.
그렇다고 무조건 비싼 안마의자가 좋은 안마의자인 것은 아니다. 안마의자는 저렴하게는 100만원대부터 1,000만원대까지 가격이 다양하지만 아무리 비싼 제품도 사용하는 사람의 몸에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 때문에 가격이 아닌 본인에게 맞는 안마의자인지를 확인 하는 것이 체크 포인트이다.
구입 전 판매점 선택도 중요하다. 판매량이 많고 신뢰감을 주는 업체의 선택은 안마의자뿐 아니라 모든 상품을 구매할 때 갖춰야 할 필수요소이다.
특히 안마의자의 경우 소비자들은 선택 시 지식이 많지 않아 대부분 추천에 의하여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이 점을 악용해 사용하는 사람에게 맞는 제품이 아니라 마진율이 높은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간혹 있다. 이에 따라 매장을 운영하지 않은 상태로 판매하는 판매점이나 직접 체험이나 상품 비교 안내 없이 무조건 한 제품만을 추천하는 곳은 피해야 한다.
확실한 사후 서비스도 꼼꼼히 챙겨야한다. 안마의자는 최소 5년 이상은 사용해야 하는 만큼 AS가 확실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브랜드의 경우 대부분 중국 OEM방식 제품들로 역사가 짧은 만큼 기술력이 일본 브랜드에 비해 한 수 아랫니다. 또한 국내 브랜드는 그 브랜드가 망하면 A/S자체가 불가능하고 브랜드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제품에 대한 설명을 상세히 듣고 추천 받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안마의자는 쉽고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아야 한다. 요즘 안마의자 시장에는 가격이 저렴하면서 팔, 다리길이 조정, 온열, 음악재생, 체형검색 등 다양한 기능이 부가된 안마의자들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기능이 다양한 일부 국내 브랜드 제품의 경우에는 고장율이 높아 구매자들에게 골칫덩이가 되기도 한다. 특히 요즘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선물로 안마의자를 구매하는 사례가 많다.
이 경우 풀옵션의 제품보다는 부모님들이 사용하기 쉽고 쉽고 기본 마사지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 잔고장이 적으면서 효도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안마의자 구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르네에서 운영중인 안마의자 백화점 사이트 웰빙르네(http://www.clubrenai.co.kr)를 방문하면 안마의자 구매 팁부터 다양한 브랜드 정보, 안마의자 추천까지 다양한 안마의자에 관한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