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건강 요리가 궁금하면...스마일쿡으로~

2011-05-30     안유리나 기자

일반인들도 손쉽게 요리의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요리 사이트 스마일 쿡(http://www.smilecook.co.kr)이 건강식 요리 사이트로 새롭게 변신했다. 


스마일쿡은 일반 가정식을 주된 요리로 선정해 다루던 기존 컨셉에서 벗어나 건강 다이어트 요리를 집중 개발해 선보이는 사이트로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스마일 쿡 김남석 대표는 "온라인상에서 개인 블러그, 카페등 일반인이 제공하는 요리 사이트가 넘쳐나며 일반인과 전문가의 수준의 뚜렷한 경계가 없어져 요리전문 사이트의 존재가 무의미해지는 상황"이라며 "이같은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스마일쿡은 전문가 그룹을 동원해 영양과 맛에서 손색이 없는 건강요리에  초점을 맞추어 고급 레시피를 개발, 제공하고 있다"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스마일쿡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필요한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를위해 스마일쿡은 현재 홈페이지 전면에 오늘의 요리. 레시피외에 다이어트와 건강식을 주요 메인 메뉴로 설정해 칼로리가 높지 않으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각종 건강 레시피들을 개발, 공개하고 있다.  


 

스마일 쿡은 현재 23만 명의 회원을 확보, 국내 굴지의 요리사이트로 자리잡았다. 요리 연구소 김옥란 소장과  조성호 요리 전문가가 다양한 음식 조리법을 동영상과 영상으로 시연하고 있다.


그동안은 가정에서 손쉽게 요리할 수있는 가정식 메뉴들이 주로 다루어졌으나 이번 개편으로 건강식 레시피를 개발하는 전문 사이트로 다른 요리 관련 사이트,카페등과 차별화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스마일 쿡은 상업성을 배제한 요리 온라인 서비스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식품 관련업체로부터 스폰서를 받아 회원들의 커뮤니티 형성에 지원하고 있다.


김 대표는 "매월 3~4회 정도 무료 요리 교실을 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참여업체들의 호응도 높아 마케팅 효과가 뛰어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