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바다 괴물…이보다 더 괴물다운 괴물은?
2011-06-24 온라인 뉴스팀
중국에서 바다괴물이 발견돼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다양한 괴물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2일 영국의 한 신문은 중국 바다 괴물에 대해 “부패상태가 너무 심해 정체를 확인할 수 없다”며 “악취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보기 위해 모여들었다”고 밝혔다.
이를 처음 발견한 중국 어민은 "인근 바다에서 한 번도 본 적 없는 물고기라 깜짝 놀랐다"고 전했다. 이 생물은 몸길이가 17m에 달하고 무게는 최소 4.5t으로 추정된다.
이에 앞서 더 공포스러운 괴물도 출현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는 ‘괴물쥐’가 등장했다. 실제로 아이 2명을 잡아먹기도 했다.
지난 3일 영국의 한 매체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몸길이 1m에 달하는 거대 ‘괴물쥐’가 아이 2명을 잡아먹는 끔찍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몸집은 고양이보다 훨씬 크고 이빨 길이만 2.5cm에 달하는 거대한 이빨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괴물쥐는 케이프타운과 요하네스버그에서 각각 3살짜리 여자아이와 또 다른 한 명의 어린이를 습격해 숨지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의 어머니는 “처음 딸을 발견했을 당시 날카로운 것에 깊게 파인듯한 상처가 있었다. 괴물쥐가 눈을 완전히 도려냈다”고 충격을 전했다.
현지 경찰은 문제의 괴물쥐가 세계에서 가장 큰 쥐로 알려진 아프리카 두더쥐붙이쥐의 변종인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쥐는 수명이 50년 정도이며 식물뿐만 아니라 동물도 먹어치우는 잡식성으로 전해졌다.
(사진=영국 '더 선'캡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