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미국서 '소비자 자동차 관심도' 2위
2011-07-11 안재성 기자
현대ㆍ기아차가 미국에서 소비자들이 차량 관련 정보를 가장 자주 조회하는 브랜드 2위에 랭크됐다.
11일 미국의 유력 자동차 정보 제공업체인 에드몬드닷컴(edmonds.com)이 발표한 지난 6월 기준 '소비자 자동차 관심도'(Consumer Vehicle Consideration)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대차는 11.1%, 기아차는 6.8%로 현대ㆍ기아차의 합산 관심도가 17.9%를 기록, 이 부문 2위에 올랐다.
에드몬드닷컴이 매달 발표하는 소비자 자동차 관심도는 한 달간 사이트 전체 방문객 수 대비 브랜드별 차량 정보 조회 수다.
1위는 포드(18.2%)가 차지했으며, 도요타(17.8%), GM(17.7%), 혼다(15.4%), 닛산(12.5%), 크라이슬러(11.3%)가 3~7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현대차(10.8%)와 기아차(6.9%)의 합산 관심도는 17.7%로, 도요타(17.5%)를 제치고 포드(19.0%), GM(17.8%)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소비자들의 현대기아차에 대한 높아진 관심은 판매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 5월 현대기아차는 작년 같은 달 대비 33% 증가한 10만7천426대를 판매해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인 10.1%를 기록했다. 지난달에는 전달보다 다소 줄어들긴 했지만 10만4천253대를 판매해 점유율 9.9%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