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피해Q&A] 구매 3일만에 부서진 반지 환불

2011-07-19     임기선 기자
[Q] 일주일 전에 반지를 주문하여 2011년 7월 8일 배송 받았는데 3일만에 부서졌습니다.  판매처에 다른 모델 제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 요청을 했는데 거부하고 있습니다.  환불을 받을 수 있는지?
 
 
 
[A]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하면 귀금속·보석의 경우 조립 불량 및 악세사리의 경우 부착물의 이탈, 끈, 고리 등의 절단 등 하자 발생 시에는 구입기간에 관계없이 무상 수리 또는 제품교환을 받을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09-1호)  하자에 대해서는 사실조사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나 취급 부주의에 의한 소비자과실 또는 원인규명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출처 - 한국소비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