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이동통신] SK텔레콤
'고객의 행복 네트워크 창조를 위한 Innovator'라는 모토 아래 국내 NO.1 이동통신사로서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SK텔레콤은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출발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CDMA(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기술,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3세대 동기식, HSDPA와 HSUPA 등에서 세계 최초 상용화의 신화를 이룩한 SK텔레콤은 유무선 통합 매출액 기준으로는 KT에 이어 2위에 머물러 있지만 이동통신시장에서는 줄곧 점유율 50% 이상을 유지하며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가입비 인하, 초당 요금제 도입 등 요금인하요인에도 불구하고 매출 12조4천600억원, 영업이익 2조350억원을, 당기순이익 1조4천110억의 호실적을 기록했으며 특히 무선인터넷 매출액은 스마트폰 영향으로 3조원을 돌파했다.
이동통신업계의 경쟁 요인인 브랜드 인지도, 상품 경쟁력 및 서비스 부문에서 고른 강점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800MHz대역의 4세대 LTE를 시험개통 하였으며 7월 1일부터는 본격 상용화에 돌입,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도 선발주자로 나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킬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국가고객만족지수(NSCI)에서 2010년을 포함해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으며,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평가에서도 11년 연속 1위, 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 조사에서는 9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이동통신 1위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