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무료배달제 운영
2011-08-02 노광배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는 거동불편인(장애1, 2급) 및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구청.동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를 전화로 신청받아 직접 집까지 배달해주는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무료배달제’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무료배달제’ 대상민원은 28종으로 본인 확인이 필요한 주민등록등.초본 외 19종에 대해서는 주소지와 배달지가 같은 경우에 한해 접수된다.
교부시 담당 공무원이 본인 신청, 위임여부를 확인한 후 교부하고 긴급 민원은 신청 후 4시간이내 배달되며 보통 민원은 익일 근무시간 이내에 배달한다.
동구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주민에게 최고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발급할 수 있는 ‘전자민원 창구 운영’ ‘민원1회방문 처리제’ ‘민원처리 마일리제’ ‘여권민원 야간 창구 운영’ ‘열린 쉼터 운영’ 등 다양한 민원 편의시책을 발굴 추진하고 있다.
유태명 동구청장은 “민원처리는 고객이 감동을 받고 갈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민원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함으로써 주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확대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마이경제뉴스팀/소비자가만드는신문=노광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