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한게임과 손잡고 일본 모바일앱 시장 공략
2011-08-22 김현준 기자
SK텔레콤은 NHN과 협력해 자사의 앱 장터인 T스토어와 일본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한게임의 공동 마케팅을 일본 현지에서 펼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10월 런칭 예정인 T스토어 일본판에 한게임의 주요 게임 앱을 공급해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 앱들을 자사의 현지 마케팅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한게임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T스토어 일본판이 빠른 시간에 현지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게임은 지난 2000년 일본 온라인 게임시장에 진출해 3천8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게임 포털로 자리를 잡았다. 또 현재까지 출시한 65개의 안드로이드 게임 앱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양사는 국내 모바일 앱 시장에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T스토어에 한게임 브랜드숍을 개설하고 한게임이 출시하는 모바일 게임 앱에 대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지원할 방침이다.
NHN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T스토어 관련 콘텐츠, 배너, 링크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앞서 지난 5일 일본 대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사업자인 'Gree'와도 제휴 관계를 맺고 한일 모바일 앱 시장에서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