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데이즈, 글로벌 SPA브랜드로 육성
2011-08-24 박신정 기자
이마트는 내년부터 중국 이마트에 데이즈 전문매장을 도입하고 중국 내 주요 상권을 대상으로 스트리트 전문점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또 2015년까지 연 매출 4천억원을 달성해 자라, H&M 등 글로벌 SPA브랜드들과 경쟁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춘다는 방침이다.
데이즈를 글로벌 SPA브랜드로 육성키로 한 것은 데이즈의 높은 가능성과 경쟁력에 대한 자신감 때문이다. 이마트 가양점을 시작으로 용산점, 평촌점, 수지점 등 SPA 전문매장으로 선보인 데이즈 매장들이 다른 매장보다 2배 이상 높은 20%대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데이즈의 매출은 약 1천100억원이었다.
현재 이마트는 36개의 데이즈 전문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까지 이마트 전 점포로 전문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 최병렬 대표는 "데이즈는 국내 시장에서 글로벌 SPA브랜드로 성장할 가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바탕으로 중국, 베트남 등 동남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SPA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