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분당 명품 입지에 '푸르지오 시티'오피스텔 분양

2011-08-26     서성훈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서종욱)이 분당・판교신도시와 맞닿은 분당생활권에 ‘신야탑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168실 및 상업시설을 공급한다.


‘신야탑 푸르지오 시티’는 성남시청 바로 앞에 위치하며 판교 테크노밸리, 차병원 등 풍부한 임대수요가 몰려 있어 직장인 및 신혼부부수요에 맞춘 수익형 투자 상품이다.


지하6층~지상10층 1개동의 총 168실로 조성되며, △전용 24.27~36.47㎡ 162실 △전용 39.44㎡ 6실로 이루어져 있다.  최근 공급된 분당•판교신도시 내 오피스텔 대비 3.3㎡당 평균분양가가 300만원 저렴한 800만원대 분양가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50% 이자후불제’ 조건으로 대출 지원되고,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이 가능하여 종합부동산세ㆍ양도세 중과ㆍ법인세 추가과세 대상에서 벗어나고, 취득세 및 재산세 면제 또는 감면 등 각종 세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6년만에 야탑권역에 공급되는 최고의 투자상품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등 최적의 서울접근성 및 야탑역 도보 10분

교통은 강남과 분당을 연결하는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성남대로, 3번국도가 인접, 서울은 물론 타 시도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


또한 분당선 지하철 야탑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다양한 버스노선 이용이 가능한 성남종합버스터미널이 도보 이용가능하여, 강남, 분당, 성남, 용인으로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 풍부한 임대수요 및 투자 프리미엄

‘신야탑 푸르지오 시티’ 도보 1분거리에 성남시청이 위치하고 있으며, 아탑내 차병원, 서측으로 판교테크노밸리가 위치하여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성남시청은 총 40여개 부서 및 성남시의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무인구는 1천~1천500여명으로 추정되며, 분당 차병원은, 2013년까지 16만 535㎡ 규모의 부지에 추가로 건립되는 ‘국제 줄기세포 메디클러스터(예정)’로 6개의 연구소들이 옮겨올 경우 근무인구는 7천여명 가량 늘어날 예정이다.


판교 테크노밸리는 대지면적 20만평 내에 삼성테크윈, 삼성중공업, SK케미컬, SK텔레시스, 안철수연구소, 미래에셋, 아이리버 등 대한민국 대표 기업이 자리잡고 있어 상주인구 9만명, 고용인구 16만명이 예상된다.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임대수요에 비하여 지난 6년여간 야탑권역 내 신규 오피스텔 공급이 전무하여 ‘신야탑 푸르지오 시티’에 대한 투자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되고 있다.


‘신야탑 푸르지오 시티’의 가장 큰 메리트는 바로 3.3㎡당 800만원대 평균분양가. 이는 최근 공급된 분당•판교신도시 내 오피스텔 대비 300만원(3.3㎡당 평균분양가) 저렴한 수준으로  실투자금이 1억원(중도금 대출 50% 기준)미만에 불과하다.수익률은 증대시키고 전매가 가능하여 최고의 투자상품으로써 프리미엄을 보유하고 있다.


◆ 8.18 전월세 대책으로 종합부동산세ㆍ양도세 중과 등 면제

기존의 오피스텔은 주거용으로 쓰이면서도 업무시설로 분류돼 주택 임대사업자 등록이 불가능했지만, 8.18대책으로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이 허용되어 종합부동산세ㆍ양도세 중과ㆍ법인세 추가과세 대상에서 벗어나고, 취득세 및 재산세 면제 또는 감면 등 각종 세제 혜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야탑 푸르지오 시티’의 경우 전세대가 취득세 4.6%(전용 60㎡미만) 및 재산세(전용 40㎡미만) 면제 대상에 해당된다.


◆ 테라스 도입과 자주식 주차공간 편의성 극대화, 8월 분양

오피스텔 4, 9, 10층의 일부세대에 테라스를 도입하여 입주자에게 더 넓은 개방감 및 공간감을 제공하며, 오피스텔 세대당 1대의 넉넉한 자주식 주차공간, 풀퍼니시드 옵션구성 등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주거민의 편의성과 상품가치를 극대화 하였다.


‘신야탑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은 성남시청 앞 중심상업지역 내 대로변에 위치한 스트리트 상가로 오는 8월 오피스텔과 동시에 분양한다. 성남시청 상주인구 및 방문객을 확보한 안정적인 행정업무상권이자 대단지 아파트(1만1천여 세대)를 끼고 있는 관문 상가로 전면 30M폭의 대로변과 20M폭의 공공보행로와 연결되어 있는 4면이 개방된 탁월한 가시성을 가지고 있다.


성남시청 앞 중심상업지역 내 최초 분양상가로서의 상권 선점효과가 기대되어 오피스텔과 함께 분당권역 최고의 투자상품으로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입주시기는 2013년 8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분당 정자동의 주택공원전시관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53번지)에 9월 초 오픈예정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서성훈 기자]


▲ 신야탑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