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앱으로 다양한 쿠폰 간편하게 선물하세요"
2011-09-15 김현준 기자
LG유플러스와 지마켓이 제휴해 개발한 기프트유는 ▲투썸플레이스, 엔제리너스, 할리스 등 커피 전문점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크리스피크림, 던킨 등 베이커리 ▲배스킨라빈스, 콜드스톤 등 아이스크림 ▲미스터피자, 피자헛, 파파존스, 도미노 등 피자 ▲빕스, 차이나팩토리, 씨푸드오션, 비비고 등 음식점 등 총 300여종 넘는 다양한 쿠폰을 제공한다.
기프트 유는 선물을 보낼 때 휴대전화에 저장된 주소록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받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외워서 입력할 필요가 없다.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정보를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나 문자메시지로 지인과 공유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 서비스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주변 매장을 찾아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친구가 관심을 둔 쿠폰도 확인할 수 있다.
쿠폰을 살 땐 휴대전화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하면 된다. 쿠폰이 문자메시지로 전달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전화(피처폰) 사용자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LG유플러스는 물론 SK텔레콤과 KT 가입자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 오즈(OZ)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으면 되며, 티(T)스토어와 올레마켓에도 등록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