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2016년 매출 7조·판매 30만대 목표"
2011-09-20 안재성 기자
이날 행사에는 쌍용자동차 이사회 의장인 고엔카 마힌드라 사장과 이유일 쌍용차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3천300여명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혁신적이고 존경받는 대한민국 자동차 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 ▲글로벌 시장 및 판매확대 ▲비용절감 ▲차세대 신기술 개발 ▲마힌드라 그룹과의 시너지 극대화 ▲내부 핵심역량 강화 등 6가지 핵심 전략을 확정했다.
쌍용차는 2013년까지 5개 품질 개선 모델을 출시하고 2016년 안에 4개의 신규 차종을 선보이기로 했다.
쌍용차는 향후 전기차를 출시하고 고연비 및 저탄소 파워트레인 등 친환경차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쌍용차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마힌드라와 협력해 해외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우선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마힌드라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2012년 3월 내에 현지 판매를 개시하고 인도, 이집트에서 CKD 사업도 추진키로 했다.
국내시장은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동시에 마힌드라와 원스톱 금융솔루션 구축을 위한 할부금융사 설립도 추진키로 2016년까지 SUV 시장에서 20%의 점유율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