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2012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가져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28일 고흥문화회관에서 전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2012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2012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반영된 공약사항, 신규시책 등 핵심업무 위주로 PPT를 활용한 전 공직자와의 군정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군정 역점 추진과제인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에 대해서는 추진배경, 향후계획 등을 자세하게 다뤘으며, 중장기 프로젝트인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과 연계된 다양한 세부사업도 보고됐다.
이번 보고회에서 눈여겨 볼만한 시책을 보면, 도로변 유휴 부지를 활용한 ‘태양광발전단지 설치’, 연차적으로 48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고흥 개발촉진지구 기반시설’,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농수축산물 유통 혁신’, 여수세계박람회․국제정원박람회를 대비한 ‘아름다운 거리 간판정비’, 일조량이 가장 높고 기온이 온화한 지역적 특성을 살린 ‘겨울철 유휴지 틈새 소득작물 발굴’, 그리고 ‘청소년 자세교정 클리닉 운영’ 등 대규모 사업비가 투입된 시책부터 비 예산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참신한 시책들이 쏟아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박병종 군수는 “2012년도는 세계적인 축제의 장 ‘여수세계박람회’가 열리고, 다음 해는 ‘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로, 우리군은 2012년도를 ‘고흥 성공의 해’로 삼아 철저하게 준비하고 대응해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하고 발전해야 한다”고 말하고 내년도 업무계획에 포함된 모든 사업들이 완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정덕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