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ㆍ여행상품 검색을 한꺼번에"
2007-06-12 최영숙기자
여행ㆍ레저 포털 `레 바캉스(www.lesvacances.co.kr)'는 국내 최대 여행사의 하나인 `모두투어'와 제휴, 인터넷으로 여행정보와 여행상품을 모두 고를 수 있는 `레 바캉스 투어 소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레 바캉스와 모두투어 홈페이지(http://www.modetour.co.kr)는 물론 회원 1천500만명의 imbc, 회원 1천600만명의 벅스 뮤직을 통해 제공되며, 소비자는 여행상품의 일정과 가격만 소개되던 기존 여행상품 소개 방식을 뛰어넘어 볼거리, 먹거리, 공연 등의 각종 정보까지 상세하게 얻을 수 있다.
특히 여행지 개요, 쇼핑 정보 등을 플래시를 통해 10여 초 만에 확인할 수 있는 '여행지 미리보기'를 통해 쉽게 개요를 파악할 수 있고 베스트 명소, 레스토랑, 기후 등에 대한 상세 정보는 물론 시내 교통 등의 실용정보까지 제공하는 '여행지 e-북 보기'는 정볼르 출력해 콤팩트 가이드 북으로 쓸 수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여행상품을 고를 때 가격과 일정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고려할 수 있어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레 바캉스는 41개국 700여 도시와 지역, 2천곳 이상의 명소와 관광지에 대한 여행 레저 및 문화, 공연 정보, 실시간 뉴스뿐만 아니라 세계 박물관에 있는 주요 작품들의 위치까지 상세히 제공하는 여행 정보 사이트로 제공하는 정보의 분야와 규모 면에서 국내 최고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