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꿈 자주 꾼다. 8%가 섹스 관련
2007-06-18 뉴스관리자
또 남자는 성적인 꿈에 상상 속의 상대를 등장시키는 반면, 여자는 현재 혹은 과거의 상대나 유명인을 출연시키는 경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몬트리올 대 심리학과의 안토니오 자드라 연구팀은 109명의 여자와 64명의 남자를 대상으로 1달간 꿈 일지를 쓰도록 한 뒤 이를 검토해 이 같은 결론을 냈다.
조사 대상인 남자와 여자는 성적인 꿈을 꾸면서 실지로 오르가슴에 이르렀던 경우도 4%에 달했다. 또 키스나 몽상, 자위 등 성적인 행동을 한 뒤에 성적인 꿈을 꾸는 가능성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여자가 꾼 성적인 꿈 중 18%는 원치 않는 섹스에 대한 것이었다. 남자가 꾼 성적인 꿈 중에서 원치 않는 섹스의 비율은 5%밖에 되지 않았다.
유명인과의 섹스는 여자의 성적인 꿈 중 9%를 차지했지만 남자는 이보다 절반 가량인 5%였다. 남자는 2명 이상의 상대와 관계를 갖는 꿈을 꾸는 비율이 여자보다 더 높았다.
전체적으로 여자들은 1960년대의 연구 조사들과 비교해 성적인 꿈을 꾸는 비율이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드라 박사는 “지금까지 남자들은 여자보다 2배 가량 더 많이 성적인 꿈을 꾸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우리는 더는 차이를 찾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9헤럴드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