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한식 세계화 전문브랜드로 육성

2011-11-10     지승민 기자
CJ그룹은 CJ푸드빌의 외식 브랜드로 사용된 비비고(bibigo)가 글로벌 전략 상품의 글로벌 공통 브랜드로도 사용된다고 10일 밝혔다.

비비고 브랜드로 생산되는 CJ제일제당의 전략 제품은 냉동만두, 양념장, 장류, 햇, 김치, 김 등 6종류다. 이들 제품은 CJ제일제당이 국내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꾸준히 준비해온 품목이다.

CJ제일제당은 이들 제품의 해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진출 지역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간다는 전략이다.

비빔밥 전문매장 비비고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중국 베이징, 싱가포르에 3개 점포를 열어 대외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올해 중국과 미국 등지에 추가 개점하고 내년에는 영국 등 유럽에도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2016년까지 진출 지역을 20개 국가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CJ그룹은 비비고를 가정식과 외식을 아우르는 한식 세계화 전문브랜드로 육성해 매출 2조원대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