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민선5기 공약이행 평가회의 실시
2011-11-24 정덕기 기자
광주 서구(청장 김종식)가 민선5기 1년을 맞아 구청장 공약사항에 대한 이행평가를 실시했다.
지난 23일 서구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공약이행 평가회의는 올해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평가하고, 문제점을 보완하여 2012년 부터 역동적이고 내실있게 추진하고자 준비됐다.
김종식 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약사항은 주민과의 약속인 만큼 최선을 다해 완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실질적인 평가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심도있는 자문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회의에 참석한 평가위원들은 서구청이 1년여 짧은 기간동안 신청사 건립과 재정난 극복, 동천동 신설 등 굵직한 현안사업을 해결한 것에 대해 격려를 보냈으며, 앞으로도 구민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대단위 투자사업의 재원확보를 위한 국가예산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해 줄 것도 주문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교수 및 시민사회단체 대표, 각계 전문가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 평가단으로부터 매년 1회이상 공약이행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 민선5기 공약사항의 주기적인 점검과 문제점을 보완해 공약사항이 당초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정덕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