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명이 참여한 ‘NS홈쇼핑 김장나눔축제’ 성황리 폐막
2011-11-29 박신정 기자
NS홈쇼핑(대표 도상철)이 김장문화 활성화와 나눔 운동 차원에서 개최한 ‘제 1회 김장나눔축제’가 1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축제에 참가한 사람들은 100% 국내산 재료로 김치를 담가 1인당 5kg은 가져가고, 10kg은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또한 축제 참가자와 NS홈쇼핑 임직원들이 함께 담근 총 1억 원 상당의 김치 1만kg은 한국어린이 재단 및 성남수정복지관에 기부됐다.
NS 홈쇼핑 송호필 홍보팀장은 “이번 ‘김장나눔축제’는 체험과 나눔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돼 연령대에 상관없이 축제에 참여한 모든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우리의 오랜 전통인 김장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우리 국산 재료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특별히 초청된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순자’와 연예인 김치 CEO ‘김나운’, ‘양희경’이 참가자들에게 김장비법을 전수하는 자리도 마련돼 김장경험이 없는 초보 주부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 밖에도 김치를 오감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 김치 전시관과 김치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시식코너는 온 가족과 함께 나들이 나온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흥미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