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에 희망을'..LG전자, 매칭 기프트 기부 캠페인
2011-12-06 유성용 기자
LG전자는 12월 한 달간 세계식량계획(WFP)과 함께 '매칭 기프트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매칭 기프트'란 개인이 기부하는 금액만큼 회사가 기부하는 방식이다. 개인이 WFP 매칭 기프트 홈페이지(www.wfp.org/match)에 기부하면 LG전자도 그 금액만큼 내놓는다.
문자 기부 캠페인도 진행된다. 미국에서는 개인이 지정번호(50555)로 문자를 보내 5달러를 기부하면 LG전자가 동일 금액을 기부한다.
LG전자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LGstory)과 미국, 러시아 등 해외 법인 페이스북에서는 '기아'를 소재로 한 퀴즈 이벤트 'Hunger IQ'를 운영한다. 정답을 맞추는 1명당 LG전자가 1달러씩 기부한다.
이와 함께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LED 전광판에는 하루 40회씩, 광화문과 강남역, 양재역 부근 전광판에도 하루 100회 이상 기부 캠페인 영상이 상영된다.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대 5억원 기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부금은 전액 WFP에 전달돼 에티오피아의 'LG 희망 마을'을 포함해 티그라이, 오로미아 등에서 진행되고 있는 녹지 보존사업 및 식량지원에 사용된다.
LG전자는 2009년부터 'LG 희망 마을'을 운영해 농경지 관리법을 교육하며, 환경파괴를 막고 생산성을 높이는 친환경 농업기술을 전수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