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 서열 13기부터 25기까지 "누가 개콘의 최고참이고 대세?"

2011-12-14     온라인 뉴스팀

개콘 서열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KBS 2TV '개그콘서트'(이하 개콘)팀에서의 서열과 해당 기수들의 사진들이 게재됐다.

지난 1999년부터 방송되어 공개 코미디의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많은 기수들이 활약하고 스타가 된 가운데 현재 출연하고 있는 사람과 개콘을 떠나 예능인으로 거듭난 사람들까지 다양하다.

먼저 현재 '개콘'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중 가장 높은 기수 개그맨은 13기 공채 박성호다. 박성호는 임혁필 박준형 등과 동기지만 홀로 '개콘'에 남아있다. 다음 기수는 김준호와 김대희. 두 사람은 14기 공채 개그맨으로 김영철 김미진 김지혜 등과 동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호를 비롯해 김준호, 김대희 세 사람은 '개콘' 터줏대감으로 후배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15기, 김기수 김시덕 등의 16기, 정형돈 이정수 김병만 등의 17기가 개콘의 황금기를 이끌었다.

또 18기엔 장동혁 강주희 류담 이수근 오지헌 등이 있으며 19기엔 강유미 안상태 안영미 유상무 장동민 홍인규 황현희 김대범 유세윤 등이 있다. 이들 중 황현희만이 '개콘'에 남아 현재 '불편한 진실', '위대한 유산' 등과 같은 코너로 활약하고 있다.

19기엔 강유미, 안상태, 안영미 유상무, 장동민, 홍인규, 황현희, 유세윤 등이 있으며 20기 변기수, 신봉선, 박휘순, 변승윤, 유민상, 21기에는 곽한구 이상호-이상민 쌍둥이 형제가 있다.

가장 이목을 집중시키는 22기, 송준근 최효종 정범균 이광섭 박지선 양상국 안윤상 김준현 김지호 허경환 등은 현재도 활발하게 '개콘'에서 다양한 코너로 활약하고 있다. 무엇보다 '사마귀 유치원' '애정남' '서울 메이트' '생활의 발견' 등 인기 코너에서 활약하고 있는 개그맨들이 대거 포함돼 있다.

23기 정태호 허민 김희원, 24기 류근지 허안나 안소미, 25기 이희경 신보라 신종령 송영길 김기리 역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새내기인 26기 박소라 김혜선 이상훈 등도 각자 코너를 통해 최근 또 한 번 전성기를 맞은 '개콘'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에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개콘의 차세대 황금기를 이끌어 가는 사람들이 모였다”, “완전 빵빵한데”, “거의 다 스타 된 듯”, “진짜 얼굴보니 아는 사람 많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개그콘서트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5분 방송된다.
(사진 = 허안나 미니홈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