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헉~믹서기 칼날 튀어 올라 뚜껑까지 박살"
믹서기를 작동중이던 소비자가 갑작스레 칼날이 튀어 오르는 사고에 식겁했다. 튀어 오른 칼날에 부딪힌 충격으로 믹서기 뚜껑까지 부서져 버렸다.
이에 대해 NUC전자는 '사용자 과실'이라고 일축했다.
30일 경남 김해시에 사는 허 모(남.29세)씨에 따르면 그는 6개월 전 인터넷몰을 통해 NUC전자의 믹서기를 구입했다. 별 탈 없이 사용해오다 얼마 전 처음으로 '고속모드'를 사용중 사고가 발생했다.
허 씨의 부인은 멸치, 김 등을 가루로 만들기 위해 믹서기 고속모드를 사용했다. 이윽고 '퍽~' 하는 소리가 났고 놀란 허 씨가 주방으로 달려가보니 믹서기 칼날이 빠져 바닥에 깔려 있었다.
혹시 조립이 잘못됐나 싶어 다시 칼날을 장착하고 고속모드 버튼을 눌렀다. 그러나 2초도 되지 않아 다시 칼날이 튀어 올랐고, 그 힘에 밀려 믹서기 뚜껑까지 깨져버렸다.
▲작동중 튀어 오른 믹서기 칼날(위)와 칼날에 부딪힌 충격에 부서져버린 뚜껑.
허 씨는 제조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해 상황을 알리고 환불을 요구했다. 그러나 상담원은 “작동이 완전히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환불은 어렵다”는 답변 뿐이었다.
허 씨는 “AS를 받는다고 해도 무서워서 더 이상 기기를 사용할 수 없다”며 “튀어나온 칼날에 사람이 맞기라도 했다면 어쩔뻔 했냐”며 끔찍해했다.
이같은 현상의 원인에 대해 NUC전자 관계자는 “믹서기 안에 내용물이 적어 공회전이 될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런 주의사항은 설명서에 다 안내되어 있다”고 답해 사고 발생의 원인을 사실상 소비자 과실로 돌렸다.
이어 “이런 경우 AS처리를 하는 것이 맞지만 해당 건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환불해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허 씨는 “내용물 용량은 설명서 그림에 나와 있는 만큼 넣었다. 그리고 만약 용량이 부족했다면 작동이 되지 말아야지 칼날이 튀어 오르는 게 말이 되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설명서에도 용량대로 넣으라는 말만 있지 칼날이 튈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문구 같은 건 전혀 없었다”고 업체 측 주장을 반박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임수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