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기'로는 삼성. LG폰이 세계서 최고

2007-07-19     뉴스관리자
미국에서 아이폰 광풍이 불고 있지만, 아직은 삼성ㆍLG 휴대폰이 첨단 엔터테인먼트 기능 부문에서 미국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코트라 댈라스 무역관에 따르면 미국의 시장조사 전문컨설팅 업체인 파크스어소시에이츠가 13세 이상 휴대전화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 삼성과 LG전자 제품은 모바일 TV, MP3 등 기능을 보유한 기종의 비중이 경쟁업체들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응답자들이 보유한 휴대전화 가운데 모바일 TV 기능을 보유한 제품은 LG가 12%, 삼성 11%, 모토롤라 8%순이었으며 저가제품 위주인 노키아의 경우 이 기능이 장착된 기종을 보유한 사람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MP3 음악 재생기능은 LG, 삼성 제품은 각각 26%와 27%가 이 기능을 장착한 반면 모토로라는 24%, 노키아는 11%에 그쳤다. 특히 노키아는 전 기종 중 6%만이 음악 다운로드가 가능해 LG의 22%, 삼성의 20%와 비교할때 기술력의 차이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유료 음악파일 다운로드, 비디오 파일 다운로드 및 재생, 게임 다운로드 및 재생 기능을 갖춘 휴대전화도 삼성, LG제품이 상대적으로 더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다만 비교적 일반화된 기능인 게임 기능은 LG, 삼성, 모토로라가 각 57%, 노키아가 42%로 4개사 휴대폰이 고루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크스 어소시에이츠의 유안츠 마이클 차이 이사는 “한국의 휴대폰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기능 및 서비스 응용분야에서 전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기존의 기술 경험과 빼어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이 미국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요인이다”고 평가했다(헤럴드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