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쇼핑 서비스 개편..상품 검색 기능 강화
2012-02-13 유성용 기자
새로워진 지식쇼핑은 카테고리 분류 체계를 19개에서 53개로 세분화하는 한편 상품군의 특성에 적합한 탐색 도구를 제공하는 등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가령 노트북을 찾는 경우 '스마트 파인더'를 통해 브랜드, 화면크기, 운영체계 등을 선택해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패션상품을 찾을 때는 '추천 카테고리'를 이용해 인기 브랜드를 볼 수 있다.
NHN은 지식쇼핑의 이용자환경(UI)도 개편해 패션 상품의 착용 모습을 사이즈에 맞춰 확인할 수 있는 갤러리뷰를 신설했으며 가격 비교시 최저가 상품의 판매처와 가격을 페이지 이동 없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카드 할인, 쿠폰, 무료배송 등 판매자별 혜택 정보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쇼핑 관련 용어사전, 구매 가이드, 이미지와 동영상이 포함된 프리미엄 리뷰 기능도 추가했으며 최신 쇼핑 경향을 소개하는 '베스트 100' 서비스도 새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개인화 영역인 ‘MY 서비스’를 한층 보강해 개별 쇼핑 내역, 마일리지 정보는 물론 이용자들이 열람한 상품의 정보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