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시멘트 호두 충격 "호두 속에 시멘트 조각이…"

2012-02-17     온라인 뉴스팀

중국에서 호두 알맹이 대신 시멘트 조각이 들어있는 가짜 호두가 발견됐다.

중국 현지 언론 베이징일보는 14일(현지시간) 한 시민이 정저우시 황허로와 정치가 교차로의 한 노점상에서 구입한 호두에서 알맹이가 아닌 종이로 싼 시멘트 조각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리 씨는 정저우시 황허로(黃河路)와 정치가(政七街) 교차로의 한 노점상에게서 호두를 구입했다 황당한 경우를 당했다.

리 씨가 이날 구입한 호두의 껍데기를 까보니 이중 6개에 종이로 싼 시멘트 조각들이 들어 있었기 때문이다.지역 방위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상인들은 이득을 취하기 위해 호두를 쪼개 알맹이를 빼내고는 시멘트 조각을 넣어 풀로 껍데기를 붙이는 방식으로 가짜를 제조했다.

지역 방위대 대원은 "상인들이 호두를 쪼개 시멘트 조각을 넣은 후 풀로 껍데기를 붙여 이런 불량 호두를 만들어 낸 것으로 보인다"며 "이들은 흔들었을 때 소리가 나지 않게 종이를 넣는 치밀함까지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中 시멘트 호두를 접한 누리꾼들은 “中 시멘트 호두 심하다” “中 시멘트 호두, 도대체 중국 사람들은 뭘 먹고 살까” “中 시멘트 호두 충격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중국에서는 최근 젤라틴을 주입해 새우의 무게를 속여 이득을 취하려는 상인들도 적발됐다. 올해만 해도 가짜 달걀, 왁스 사과 등 연이은 식품 파동이 발생,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연달아 증폭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