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 자산증식용 대표상품 추천 눈길
동양증권이 올해 자산증식을 위한 대표 상품으로 ‘동양중소형고배당증권투자신탁1호’를 추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상품은 저평가 고배당주 투자를 통해 안정적이고 높은 이익을 추구하는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종합주가지수대비 초과수익 달성을 목표로 운용하고 있다.
22일 증권가에 따르면 최근 경기회복과 구조조정으로 재무상황이 안정화되면서 기업들의 신용등급 상향이 늘고 있다. 또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기반으로 낙폭이 과도한 중소형 주식의 이익 모멘텀이 우월해 투자확대를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이 펀드 상품은 철저한 재무분석과 직접 방문 등을 통해 중소형 우량 가치주를 발굴해 매수, 유지하며 단기적인 매매는 지양한다는 게 동양증권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저평가 종목이 적정가격에 도달하면 주가 상승으로 인한 자본이득을 추구하고, 고배당주 위주의 투자를 통해 배당수익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수익 구조를 갖췄다고 동양증권 측은 덧붙였다.
중소형주의 투자기준은 시가총액 5천억원 이하 또는 자본금 300억원 이하 종목으로 투자 범위가 광범위해 투자 규모에 맞게 투자 종목을 다양화 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아울러 중소형 가치주와 시가 배당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고배당주 및 턴어라운드 주식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여기에다 리스크 관리를 위해 투자종목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특징도 지녔다. 최초 주식 매입시 목표주가를 산정해 주가수준 도달 시 이익을 실현하고 예상실적 또는 시가 배당수익률의 변화가 발생하면 즉시 매도해 대체 종목으로 교체 투자하는 등 시장의 흐름을 반영하고 있다.
동양증권 관계자는 “동양중소형고배당증권투자신탁1호의 경우 기본 운용전략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종목 투자 상품”이라며 “1년 이상 적립식으로 목돈을 마련하려는 고객에게 알맞은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중소형고배당증권투자신탁1호’는 동양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센터 전화 1588-2600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김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