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 영국에서 "완벽한 TV" 호평
2012-03-06 유성용 기자
영국 내에서 최고의 권위와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는 AV 분야의 전문 잡지인 '왓 하이파이'는 최근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 'UE55ES8000'에 대한 제품 평가에서 5점 만점에 5점을 부여했다.
이 잡지는 삼성전자 ES8000시리즈에 대해 "완벽한(Fully Loaded) TV" 라고 표현하며 "삼성 TV에 탑재된 음성인식 소프트웨어의 단어들이 놀라울 정도로 섬세하며 TV 시장이 가야할 분명한 방향을 제시한다"고 평가했다.
화질에 대해서는 "고화질 영상을 재생했을 때 불평할 이유가 전혀 없고, 영상에서 빛이 나고 명암비가 훌륭해 깊이 있는 표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3D 기능에 대해서도 "우리가 지금껏 보아 온 TV 중 가장 밝은 3D화면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화면 재생으로 눈의 피로도가 없다"고 평가했다.
디자인에 대해서는 "초슬림 베젤에 두께도 얇게 구현해 TV를 매력적이고 독특하게 만들었다"며 "삼성의 초슬림 베젤 디자인은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할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이밖에 소비자를 생각한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며,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다양한 온라인 기능을 즐길 수 있다고 평가했다.
최근 영국의 유명 전자제품 전문 잡지인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는 삼성전자 ES8000 시리즈를 최고의 스마트TV 제품으로 꼽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앞으로 출시될 다른 TV에 커다란 위협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10점 만점에 9점을 줬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상철 전무는 "ES8000 시리즈를 앞세워 전 세계 스마트TV 시장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7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