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드디어 한국에서도 사용 가능?

2007-08-25     연합뉴스 블로그

오늘 CNN발 보도에 따르면, KTF가 iPhone을 한국에 들여오기 위해 Apple과 협상중이라고 합니다.
얼마전, 독일의 이동통신사인 T-Mobile, 프랑스의 Orange, 영국의 O2를 통해 iPhone이 유럽에 진출할 계획이라는 뉴스가 있었던 만큼, iPhone의 아시아 진출도 머지 않았음을 느낄 수 있는데 그중 가장 공격적인 협상을 펼치고 있는 회사가 일본의 NTT도코모이며, KTF 역시 NTT 도코모와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한국에 iPhone을 들여오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회의적인 시각도 있습니다. 유럽의 이통사들이 미국의 AT&T와 마찬가지로 iPhone으로 이용되는 모든 통화료의 10%를 Apple에 제공하는 조건으로 iPhone 유럽진출을 계약했다고 하는데 과연 KTF가 이런 비용을 부담하려고 할지의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애플의 정책이나 애플이 OS X 를 사용하고 있다는 부분에서 iPhone에 WIPI가 탑재될 가능성이 거의 없어 보이며, 정통부가 무선인터넷(Wi-Fi)이 탑재되지 않은 기기에 한해 위피 미 탑재를 허가하고 있는 부분도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이 모든걸 이겨내고 KTF에서 만약 iPhone을 들여온다면, 저는 반드시 질러야겠죠?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