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9천만원 고성능 스포츠 쿠페 '뉴 S5' 출시

2012-06-20     유성용 기자

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가 고성능 스포츠 쿠페 '뉴 아우디 S5'를 출시했다.

뉴 아우디 S5에는 최신의 아우디 디자인 트렌드가 적용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면부 싱글프레임 그릴 위쪽 모서리 부분에 각이 추가돼 더욱 세련미를 뽐낸다. 라디에이터 그릴 내에 삽입된 'S5' 로고는 쿠페만의 강인한 성능과 역동성을 느끼게 한다.

사이드 미러에 적용된 알루미늄 룩과 앞 범퍼 양쪽 사이드에 추가된 'V6T' 배지는 다이내믹한 성능을 강조한다.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에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소모하는 8개의 LED 주간 운행등이 배열돼 아우디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3.0 TFSI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333마력, 최대 토크 44.9kg.m의 강력한 힘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4.9초에 불과하다. 연비는 8.7km/l(복합연비기준)이며 안전 최고 속력은 250km/h이다.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MMI 플러스, 블루투스, 컴포트 키, 하이빔 어시스트 등 최신의 첨단 사양이 적용됐다. 19인치 5-V 스포크 휠, 쉬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D컷 스티어링 휠, 3존 자동 에어컨, 전동식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DVD 플레이어 등 새롭고 다양한 최신 편의 장치도 눈에 띈다.

트레버 힐 사장은 "뉴 아우디 S5는 아우디가 자랑하는 진보적인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성능이 함께 잘 녹아있는 고성능 스포츠 쿠페"라며 "뉴 S5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아우디 고성능 차량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다이내믹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8천98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