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 신진 디자이너 육성 전문몰 '스타일 오 샵' 오픈
2012-06-25 박신정 기자
스타일 오 샵은 CJ몰의 MD들이 동대문 등에서 무명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발굴된 디자이너는 스타일 오 샵 내에 개인 상품공간을 열고 판매량과 클릭수를 기준으로 경쟁을 펼쳐 브랜드화 기회를 갖는다.
육성 대상으로 뽑힌 브랜드는 스타일 오 샵과 CJ몰 내에서 기획전 진행 및 미디어 커머스 지원 등 CJ오쇼핑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최종적으로 CJ오쇼핑의 '트렌드 리딩 브랜드'로 선정된다.
이와 함께 스타일 오 샵은 '패션 크라우드 소싱(Fashion Crow Sourcing)'도 계획 중이다.
크라우드 소싱이란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과정에서 외부 전문가나 일반 대중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여기서 얻은 판매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는 방법을 말한다. 다음달 말 '나도 디자이너'라는 코너로 오픈 예정이며, 참가자들이 디자인을 공모하면 MD의 심사를 거쳐 생산하고 스타일 오 샵 내에서 판매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스타일 오 샵은 오픈을 기념해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일 오 샵 홈페이지 내 소셜 댓글 이벤트에 응모하면 매일 한 명을 선정해 스타일 오 샵 제품으로 구성된 '스타일 오 박스'를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된 메니큐어를,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메니큐어와 슬리브리스 티셔츠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