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KOSBI, 여성기업인상 시상식 개최
2012-06-26 임민희 기자
씨티은행은 26일 중소기업연구원(원장 김동선, KOSBI)과 공동으로 제5회 '씨티-KOSBI 여성기업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 홀(B1)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여성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08년 제정됐다.
이번 시삭식은 기업가정신상, 사회공헌경영상, 환경친화경영상, 인재경영상 4개 부문으로 구성, 김동선 중소기업연구원 원장, 전희수 씨티은행 부행장, 김순철 중소기업청 차장, 전수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수상업체는 기업가정신상 (주)케어(대표 최선희), 사회공헌경영상 (주)쥬비스 (대표 조성경), 환경친환경상 (주)바이오스마트 (대표 박혜린), 인재경영상 (주)온라인투어(대표 박혜원)다.
김동선 중소기업연구원장은 개회사에서 "우리나라 여성들은 우수한 역량을 가졌음에도 유교주의적 가치관에 의해 그 역량이 사회에 제대로 표출되지 못했다"면서 "감성과 유연성이 강한 여성들의 활동은 국가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여성CEO들은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전희수 씨티은행 부행장은 "수상기업들이 여성중소기업들의 훌륭한 역할모델이 되어주기를 바라며, 많은 우수한 여성기업들을 통해 한국이 경제부문에서 여성강국으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