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 '썬업리치 애플'

2007-10-15     구자경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정완)이 지난 6월 내놓은 사과주스 ‘썬업리치 애플’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썬업리치 애플은 100% 사과원액으로 만든 홈메이드 스타일의 프리미엄급 냉장 주스다.

16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썬업리치는 최근 동물들을 이용한 재미있는 공중파 광고에 힘입어 하루 평균 5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마케팅3팀 노주영 팀장은 "아직 국내에서는 냉장사과주스가 드물지만 일본을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사과주스가 전체 과일주스시장의 25% 이상을 차지한다"며 "썬업리치 애플의 출시로 국내에서도 사과주스가 더 이상 달기만 한 '과일 맛 음료'가 아닌 '생활 속 건강 주스'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다.

썬업리치 애플이 이처럼 단기간에 소비자를 파고든 것은 좋은 재료와 성분파괴를 최소화한 제조공법이 마케팅과 잘 결합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매일유업측은 “사과재배 최적의 일조량을 갖춘 뉴질랜드의 사과 중 청정지역의 사과로 만들어 맛이 달지 않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밝혔다.

또 “집에서 갈아 만든 것처럼 주스 색이 뽀얀 클라우디타입은 클리어타입보다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4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우리 몸의 산화를 방지한다”고 설명했다.

사과가 몸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미국에는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라는 말이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아침에 먹는 사과를 '금사과'라고 일컬을 만큼 사과는 우리 몸에 유익한 과일이다.

또한 사과는 비타민C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알레르기피부염, 비염, 아토피, 천식이 있는 사람에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썬업리치 애플은 이러한 사과의 효능을 그대 담기 위하여 콜드필링(Cold Filling)방식로 만들고 10도 이하의 냉장으로 유통되기 때문에 열처리를 하는 다른 상온주스와 달리 사과의 영양성분과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시킨다는 것이다.

이 제품의 가격은 230㎖가 900원, 950㎖가 26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