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8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2012-07-06 유성용 기자
대한항공은 최근 일본 오사카에서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2012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기업 조사에서 항공 여객 운송서비스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은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온라인 설문조사 하고, 고객만족 요소, 고객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만족 요소와 글로벌 역량, 충성도 부문 등 모든 부문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서비스 혁신 노력과 고객 가치를 높이는 고객만족경영 측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아 지난 2005년 이후 8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