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아시아 글로벌 인턴십 진행

2012-07-12     정회진 기자
CJ오쇼핑은 아시아교류협회(회장 권오남)와 손잡고 오는 20일까지 '아시아 글로벌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베트남 현지에서 1주, 한국에서 2주, 총 3주 간 진행된다. 참가 학생은 베트남 중부지역에서 선발된 한국어 전공 학생 9명이며, 한국 내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한국 학생 9명도 함께 참가한다.

참가 학생들은 지난 2일부터 SCJ 견학 및 베트남 홈쇼핑 시장에 대한 교육 등 베트남 현지 교육 과정을 거쳐 지난 8일 입국해 한국에서 선발된 학생들과 함께 CJ오쇼핑의 교육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 기간에는 CJ오쇼핑의 다양한 쇼핑 서비스에 대한 교육과 물류센터 실습 등을 통해 홈쇼핑 사업 전반에 걸친 실무교육을 받게 된다.

CJ오쇼핑은 이번 글로벌 인턴십을 통해 베트남의 대학생들에게 실무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한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한국 기업에 대해서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서장원 CJ오쇼핑 상무는 "아시아 글로벌 인턴십은 아시아 진출국에 대한 교육지원의 하나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국내에서의 상생 활동은 물론이고 해외 진출국에 대한 상생 활동에도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