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하이카다이렉트, 7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차지

2012-07-25     김문수 기자

현대하이카다이렉트가 '2012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부문 1위를 차지했다.

GCSI(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는 글로벌경영위원회와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의 주관으로 글로벌 기업들의 고객만족경영 경쟁력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지난 2006년부터 7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국내 10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설문을 통해 진행됐으며,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고객만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저렴한 보험료 및 전국 650여개 하이카플라자를 통해 사고접수시 10분내에 출동하는 보상서비스로 자동차보험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평가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자동차보험시장에서 온라인 자동차 보험의 대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데는 수준 높은 서비스에 대한 고객 충성도와 저렴한 보험료가 뒷받침됐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허정범 현대하이카다이렉트 사장은 "보다 나은 서비스와 혜택으로 온라인 자동차보험 대표 브랜드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