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기업 블로그 방문자 100만 돌파 '기염'

2012-07-26     유성용 기자
GS칼텍스(대표 허동수 회장)의 기업 블로그 '인사이트 오브 GS칼텍스(www.insightofgscaltex.com)'가 누적 방문자 수 100만명을 넘는 기염을 토했다.

이 기업 블로그는 지난해 3월 개설초기부터 댓글을 일반인에게도 개방해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적극적인 대화의 장을 만드는 등 정유업계의 새로운 소통문화로 정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S칼텍스는 업계의 다양한 이슈를 다루기 위해 30명의 사내필진을 운영하고 외부 작가와 연구기관의 원고도 게재하는 등 네티즌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블로그가 기업커뮤니케이션의 허브 역할을 하면서 회사가 운영 중인 페이스북, 트위터, 위키트리, 홈페이지, 네이버 오픈캐스트 등의 채널과 연계해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 GS칼텍스의 기업 블로그는 지난해 12월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수정 GS칼텍스 홍보기획팀장은 "GS칼텍스 기업 블로그의 방문자수 100만 돌파는 각종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네티즌에게 유익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시도했기에 가능했다"며 "다채로운 정보로 회사의 활동을 전하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는 대화의 창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기업 블로그 100만 명 방문을 기념해 23일부터 일주일간 페이스북(www.facebook.com/insightofgscaltex)을 통해 댓글달기 이벤트를 진행해 GS칼텍스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