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 중심 정도경영 실천 선언

2012-08-01     임민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1일 경영진과 부점장 1천260명 전원이 천안연수원에 모여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 실천 선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 실천 선언식은 그 동안 관행으로 치부되던 불완전한 업무처리가 초래한 신뢰의 위기가 매우 심각하다는 상황인식을 바탕으로 임기응변 식이 아닌 근원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선언식에서 민병덕 은행장은 선도은행으로서의 책임과 고객의 신뢰에 부응하기 위해 'KB의 희망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을 선언했다. 참석한 경영진과 부점장 전원은 실천 선언 결의문을 낭독하고 서약했다.

KB국민은행은 민병덕 은행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산하에 사회적 책임경영, 윤리·정도경영, 고객중심경영의 세 분야에 대한 위원회를 두어 서민금융 지원 확대, 가계부채 연착륙 지원, 윤리경영 실천, 불완전 업무처리 개선 등을 일관성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