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MTS '서비스 품질 만족도' 가장 높아

2012-09-04     김문수기자

삼성증권(사장 김석)이 한국소비자원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에서 가장 높은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2년 이내 삼성, 미래에셋, 키움, 한국투자, KDB대우 등 5개사의 MTS를 사용한 적이 있는 투자자 1천명(각사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삼성증권은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 및 '문제 발생시 즉각 대응', '지속적 업그레이드'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 부문에서 5개 회사 중 가장 높은 점수 (5점 만점에 3.49점)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모바일 거래의 특성을 감안한 사용자 중심의 화면 설계 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 수수료 경쟁보다는 컨텐츠 강화를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이와 관련,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시세, 상품 정보 등을 조회하고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4일 오픈 했다.

또 최근 MTS내에 음원서비스, 신간도서 요약서비스, 골프 부킹서비스 등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컨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이번 조사결과 이용자들은 증권사 MTS에 대해 종합적으로 '만족 수준'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