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신용카드] KB국민카드
2012-09-14 김문수기자
KB국민카드(사장 최기의)는 지난해 3월 국민은행에서 분사한 이후 차별화된 서비스와 대중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브랜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국민생활의 힘'이란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고객 가치를 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는 와이즈 카드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 대표적인 히트상품은 지난 2월에 출시한 혜담카드로 12가지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중에서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별화된 서비스로 인기를 모아 최근까지 26만 장이 발급됐다.
또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노리체크카드, 소득공제 혜택을 극대화한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그 결과 KB국민카드는 출범 1년 만에 체크카드 부문에서 업계 1위를 차지했다.
최근에는 카드 포인트로 금 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포인트리 골드전환 서비스'에 나서는 등 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스타 발굴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 후원에 참여하며 대중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올해 6월 말 현재 231만9천개의 가맹점과 1천18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