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자동차] 현대자동차
2012-09-14 유성용 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 처음으로 2005년 전 세계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한국 자동차 산업의 자존심이다. 7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올랐으며 60억 달러(약 7조원)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자동차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평가받기도 했다.
이에 더불어 현대차는 브랜드 강화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들어 현대차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성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신 글로벌 브랜드 경영’을 선포하고, 브랜드 방향성을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경험과 가치를 현대차만의 혁신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한다’라는 의미의 ‘모던 프리미엄’으로 새롭게 정립했다.
현대차는 새롭게 정립한 브랜드 방향성을 구현하기 위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는 의미)’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새롭게 발표하고 2+1도어의 신개념 CUV ‘벨로스터’, ‘찾아가는 비포 서비스’, ‘홈 투 홈 서비스’, ‘365일 찾아가는 시승서비스’ 등 새롭고 다양한 정책과 제도 프로그램들을 적용했다.
이와함께 현대차는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감과 선호도 제고를 위해 ‘Live Brilliant(당신의 자동차 안에 당신의 빛나는 인생이 있습니다)’를 콘셉트로 한 기업 영상 광고를 제작해 전 세계에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