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이 이런일도? KB금융, 전역군인 일자리 찾기 팔 걷어 붙여
2012-09-21 임민희 기자
KB금융과 국방부는 21일 서울 대치동 SETEC(서울무역전시장)에서 140여 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2 국방부·KB굿잡 전역(예정)간부 취·창업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웅진코웨이㈜, ㈜에프알엘코리아, KB생명 등 우수기업 80여 곳이 참여해 총 1천여명의 신입 및 경력직원 채용을 진행했다.
또 ㈜놀부, ㈜아모레퍼시픽, GS리테일 등 40여 곳의 유명 프렌차이즈 업체들은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자문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전역(예정) 학사장교, 부사관 등 1만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군 전역(예정)간부들의 제 2 인생설계를 돕기 위해 △ 우수 대기업 및 중소기업 취업 희망자를 위한 '취업관' △해외이주, 귀농귀촌 희망자를 위한 '정보관' △ 프랜차이즈 창업 희망자를 위한 '창업관' 등 3개관이 구분, 운영됐다.
구직자들에게 △구직자 심층 취업컨설팅(총 20명의 전문컨설턴트 배치) △모의 면접 체험관 △ 면접복장 체험관 △ 직업선호도 검사 등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진행, 최근의 채용 트랜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선착순으로 박람회에 참석한 구직자 2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도 지원했다.
박람회 참여기업에게는 △부스, 면접데스크, 노트북, 인터넷 등 박람회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물품의 무료 제공 △1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 (최대 100명까지 지원) △ KB국민은행 사업자 우대적금 금리 우대 △ KB국민은행 대출 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 국방부와 전역(예정)장병 취업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국방부의 '2012 전역(예정) 간부 취업박람회'를 후원하는 등 장병들의 취업지원 및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지원해 왔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2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 260여 기업과 1만8천여명의 구직자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2012 국방부·KB굿잡 전역(예정)간부 취·창업박람회'는 고용노동부, 국가보훈처, 중소기업청, 서울특별시,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 연합회, 한국방위산업진흥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농촌진흥청이 공동으로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