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광고, 독일 '아우토스폿 어워드' 동상 수상

2012-10-12     유성용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선정한 ‘2012 아우토스폿 어워드’의 오토모티브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우토빌트는 유럽 최고의 권위를 가진 자동차 전문 미디어로, 자동차 부문의 광고제인 아우토스폿 어워드를 올해 5회째 진행하고 있다.

오토모티브 부문은 타이어 부품부터 자동차 보험이나 기관 등 모든 자동차 관련 업계에서 가장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을 펼친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으로, 자동차 및 광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동상을 수상한 금호타이어의 TV 광고는 올 봄 독일에서 방영된 ‘당신이 타이어라고 상상해보세요(Imagine you are a tyre)’ 캠페인으로, 주로 운전자나 자동차가 메인으로 등장하던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주행의 주인공인 타이어를 전면에 내세워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