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 지퍼락에 턱시도 기저귀?’ 연말용 이색 한정판 ‘재밌네’

2012-12-18     이경주 기자

연말 성수기를 맞아 생활용품 업체들이 앞다퉈 희소가치를 극대화한 이색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포장용기에 눈꽃을 입히는가 하면 턱시도 모양을 한 기저귀를 출시하는 등 이색적인 발상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 포장용기에 눈꽃입힌 신세대 ‘지퍼락 홀리데이백’


간편 포장용기로 유명한 SC존슨의 지퍼락은 최근 연말 한정판 제품으로 포장용기에 눈꽃문양을 입힌 ‘지퍼락 홀리데이백’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실용적인 선물로 안성맞춤인 지퍼락에 눈꽃문양을 입혀 연말선물의 의미를 더한 것.


 ‘지퍼락 홀리데이백’은 국내에서 판매하는 더블 지퍼백 중 유일하게 지퍼 잠금부분에 스마트짚(Smart Zip) 방식을 채용한 제품으로 열고 닫기 쉬우면서도 외부 공기를 완벽히 차단해 음식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전국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청담점, 도곡점, 강남점, AK 분당점, 갤러리아 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냉장 중형 25매, 냉장 대형 20매, 냉동 중형 20매, 냉동 대형 15매 총 4종이 출시, 소비자가는 각 4천800원으로 동일하다.



▲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딱맞는 기저귀? ‘하기스 매직팬티 파티복 에디션’

 

유한킴벌리는 매직팬티 7주년을 기념, 최근 파티복을 모티브로 한 '하기스 매직팬티 파티복 에디션'을 선보였다. 
 
아이에게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기저귀를 입힌다는 발상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턱시도 바지(남아용), 드레스(여아용) 등 이 있다.


같은 맥락으로 유한킴벌리는 앞서 '아기에게 기저귀는 옷'이라는 생각으로 매년 청바지를 형상화한 진팬츠, 설빔, 크리스마스, 스포츠 에디션 등 매년 독특한 발상의 스페셜에디션 시리즈를 선보여 왔다.


매직팬티는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하기스몰 등을 통해 약 두달 동안 구입할 수 있는 한정제품으로 대형(10~14kg) 및 특대형(13~18kg)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형 70개입, 특대형 58개입으로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 1000원 균일가로 한정판매하는 ‘2080 리미티드 에디션’ 
 


치약브랜드 2080으로 유명한 애경은 14년 전인 1998년 출시 당시의 절반가격인 1천원에 판매하는 ‘2080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애경측은 14년 동안 국민치약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1000원 균일가로 판매하는 한정판100만개 제작했다고 밝혔다.


2080은 애경의 대표적인 치약 브랜드로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주관하는 ‘201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치약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 품위있는 겨울을 위한 한정판 커피캡슐 ‘네스프레소 베리에이션’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지난 14일 연말한정판으로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베리에이션(Variation)'을 선보였다. 
 
한정판 '베리에이션‘ 캡슐은 총 3종으로 각각 코코넛, 헤이즐넛 그리고 마카다미아의 3가지 견과류 맛이다.
 
특히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그랑크뤼 커피인 '리반토(Livanto)'를 베이스로 사용하여, 리반토의 부드러움에 견과류의 향을 블렌딩해 자연스러운 아로마를 갖도록 했다.


또한 100% 천연 성분을 사용하여 식품 알레르기 염려 없이 견과류 그대로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각 캡슐은 레벨 6의 강도를 지녔다.
 
베리에이션은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 매장과 온라인(www.nespresso.com) 에서 구입 가능하며 가격은 10개의 캡슐이 들어있는 슬립 포장에 9천950원이다.


[마이경제/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이경주 기자]